15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출시된 신형 제네시스의 13일 현재 누적계약대수는 1만1000여대로 1∼11월간 구형 제네시스 판매량 1만1039대에 근접했다. 연말 법인수요까지 뒷받침하면서 신형 제네시스는 40대 전문직 고객을 중심으로 하루 평균 250∼300대의 계약 대수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12일 수도권 일대 폭설과 한파는 신형 제네시스의 판매에 기름을 부었다. 후륜구동이 대부분인 고급 수입차들이 빙판길에 미끄러지는 사례가 속출하면서 신형 제네시스는 겨울철 주행안정성이 뛰어난 4륜구동 시스템 에이치트랙(HTRAC)을 내세워 판매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신형 제네시스 계약자 중 250만원짜리 옵션의 에이치트랙을 선택한 비율은 71.4%에 이른다. 현대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의 4륜구동 선택비율이 23%, 쌍용차의 대형 후륜모델 체어맨W가 50∼60%인 것과 비교해 월등히 높다.
에이치트랙은 정속 주행을 할 때에는 구동력을 후륜에 집중시켜 연비 소모를 최소화하지만 미끄럽거나 울퉁불퉁한 노면을 센서가 감지하면 자동으로 구동력을 전륜에 분배, 4륜구동 방식으로 전환시켜 안정적 주행이 가능토록 해준다. 업계 관계자는 “대형차 소비자도 4륜구동 시스템에 대한 잠재적 수요가 높았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제네시스 계약자들이 가장 선호한 옵션은 헤드업디스플레이였다. 80%의 계약자가 운전할 때 필요한 주요 주행정보를 전면 윈드실드 글라스에 이미지 형태로 투영해주는 이 옵션을 택했다.
<기사 출처 : 세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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