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요타자동차는 가솔린 1ℓ로 40㎞ 이상을 달리는 신형 하이브리드차 '프리우스'를 연내 시판한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이 21일 보도했다.
이는 10년 전보다 연비가 30% 넘게 개선된 것으로, 마쓰다도 연비 40㎞의 신형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자동차를 이르면 2020년 투입할 예정이다.
미국,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자동차 환경규제가 강화되는 것에 대비, 이미 최고 수준인 연비 기술을 더 향상시켜 해외 친환경차 개발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겠다는 전략이다.
도요타가 올겨울 시판할 4세대 프리우스는 현행차(32.6㎞)보다 연비가 20% 이상 개선된 것으로 소형 하이브리드차 '아쿠아'(37㎞)와 경차를 능가하는 세계최고 수준이 될 것이라고 닛케이는 전했다.
마쓰다는 고온고압으로 가솔린을 효율적으로 연소시켜 연료 소비를 억제하는 새 기술을 도입, 현행차보다 연비를 30% 이상 높이고 유해물질 배출도 줄이는 신형 가솔린 엔진을 2020년 실용화한다는 계획이다.
<기사 출처 : 연합뉴스>
이는 10년 전보다 연비가 30% 넘게 개선된 것으로, 마쓰다도 연비 40㎞의 신형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자동차를 이르면 2020년 투입할 예정이다.
미국,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자동차 환경규제가 강화되는 것에 대비, 이미 최고 수준인 연비 기술을 더 향상시켜 해외 친환경차 개발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겠다는 전략이다.
도요타가 올겨울 시판할 4세대 프리우스는 현행차(32.6㎞)보다 연비가 20% 이상 개선된 것으로 소형 하이브리드차 '아쿠아'(37㎞)와 경차를 능가하는 세계최고 수준이 될 것이라고 닛케이는 전했다.
마쓰다는 고온고압으로 가솔린을 효율적으로 연소시켜 연료 소비를 억제하는 새 기술을 도입, 현행차보다 연비를 30% 이상 높이고 유해물질 배출도 줄이는 신형 가솔린 엔진을 2020년 실용화한다는 계획이다.
<기사 출처 :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