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SW 플랫폼을 탑재한 자동차가 마침내 공개된다. 스마트카 경쟁을 둘러싼 초반 레이스를 잡기 위한 거물급 IT업체들의 경쟁이 더욱 달아오를 전망이다.
애플은 3월 6일(현지시각) 개막하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페라리, 메르세데츠 벤츠, 볼보 등과 자사 차량용 운영체제(OS)를 선보일 것이라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가 소식통들을 인용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은 2012년 6월 iOS7 운영체제를 발표하면서 iOS7 in the car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발표했다. iOS7 in the car는 아이폰과 자동차에 내장된 대시보드 시스템간 긴밀한 통합이 목표다.
애플에 따르면 iOS 차량에 iOS in the car 기능이 들어가면, 아이폰5를 차량에 연결할 수 있다. 빌트인 디스플레이와 아이즈 프리같은 것을 사용해 아이폰과 상호 작용도 가능하다. 전화도 쉽게 걸수 있고, 음악을 듣고, 메시지도 주고받을 수 있다. 내비게이션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이폰으로 필요로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애플은 iOS in the car를 발표한 이후 자동차 회사들과의 협력을 추진해왔다. 다음주 발표는 협력의 첫 결과물이 되지 싶다.
애플의 행보는 스마트 카 시장을 둘러싼 거대 IT업체간 피할 수 없는 싸움을 예고하고 있다. 애플은 차량용 OS외에 전기자동차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테슬라 인수도 주목하고 있다는 루머에 휩싸여 있다.
맞수인 구글도 아우디 등과 손잡고 스마트카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마이크로소프트나 IBM 등 스마트카를 위한 소프트웨어 시스템 개발에 적극적이다.
애플은 차량용 플랫폼 공개를 위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 자동차 회사들을 끌어들였다. 스마트폰과 PC에서 쌓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가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애플의 차량용 플랫폼은 이례적으로 다른 회사 하드웨어에 애플 SW를 집어넣는 사례라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From : 지디넷코리아>
2000년대 중반 모토로라와 애플은 힘을 합쳐 로커라는 음악폰을 출시한 적이 있다. 로커 프로젝트는 거의 완벽한 실패로 끝이 났다. 당시 애플은 이끌던 스티브 잡스는 로커의 참패를 경험한 뒤 역사에 휴대폰을 직접 만들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스티브 잡스는 로커의 실패를 보면서 다른 하드웨어 업체들과 제휴해서 제품을 만드는 모델은 효과적이지 않다고 결론내렸다는 후문이다.
자동차에서는 다를까? 애플이 자신들이 추구하는 사용자 경험의 가치를 지키면서, 자동차 회사들과는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애플은 3월 6일(현지시각) 개막하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페라리, 메르세데츠 벤츠, 볼보 등과 자사 차량용 운영체제(OS)를 선보일 것이라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가 소식통들을 인용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은 2012년 6월 iOS7 운영체제를 발표하면서 iOS7 in the car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발표했다. iOS7 in the car는 아이폰과 자동차에 내장된 대시보드 시스템간 긴밀한 통합이 목표다.
애플에 따르면 iOS 차량에 iOS in the car 기능이 들어가면, 아이폰5를 차량에 연결할 수 있다. 빌트인 디스플레이와 아이즈 프리같은 것을 사용해 아이폰과 상호 작용도 가능하다. 전화도 쉽게 걸수 있고, 음악을 듣고, 메시지도 주고받을 수 있다. 내비게이션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이폰으로 필요로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애플은 iOS in the car를 발표한 이후 자동차 회사들과의 협력을 추진해왔다. 다음주 발표는 협력의 첫 결과물이 되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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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수인 구글도 아우디 등과 손잡고 스마트카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마이크로소프트나 IBM 등 스마트카를 위한 소프트웨어 시스템 개발에 적극적이다.
애플은 차량용 플랫폼 공개를 위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 자동차 회사들을 끌어들였다. 스마트폰과 PC에서 쌓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가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애플의 차량용 플랫폼은 이례적으로 다른 회사 하드웨어에 애플 SW를 집어넣는 사례라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From : 지디넷코리아>
2000년대 중반 모토로라와 애플은 힘을 합쳐 로커라는 음악폰을 출시한 적이 있다. 로커 프로젝트는 거의 완벽한 실패로 끝이 났다. 당시 애플은 이끌던 스티브 잡스는 로커의 참패를 경험한 뒤 역사에 휴대폰을 직접 만들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스티브 잡스는 로커의 실패를 보면서 다른 하드웨어 업체들과 제휴해서 제품을 만드는 모델은 효과적이지 않다고 결론내렸다는 후문이다.
자동차에서는 다를까? 애플이 자신들이 추구하는 사용자 경험의 가치를 지키면서, 자동차 회사들과는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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