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7일 월요일

‘문재인 도덕성’ 논란으로 번지나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특별사면 로비 의혹이 미궁 속으로 빠져들 조짐을 보이고 있다. 각종 설과 의혹 제기가 넘쳐나지만 관련자들이 서로 책임을 떠넘기거나 부인하고 있는 데다 로비 당사자인 성 전 회장과 핵심 인물인 노무현 전 대통령 등이 사망한 탓에 실체적 진실 규명 없이 정치 공방으로 끝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가운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대선에 나설 경우 도덕성 논란의 불씨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27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성 전 회장의 2차 특사와 관련해 로비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이상득 전 국회부의장, 이병기 대통령 비서실장 모두 성 전 회장과 선을 긋고 있다. 특사 로비 의혹 루트로 지목됐던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 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는 입장이다. 이 비서실장은 2007년 한나라당 여의도연구소 고문으로 재직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 최측근을 통해 인수위에 성 전 회장의 사면을 요청했다는 의혹을 받았지만 2007년 한나라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이명박 후보가 아닌 박근혜 후보 캠프에 있었다며 “이 당선인 측에 사면을 요청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노 전 대통령의 형인 노건평 씨는 “나는 모르는 일”이라고 입을 닫고 있다. 노 전 대통령과 직통 라인을 통한 특사 루트로 알려졌던 강금원 전 창신섬유 회장도 이미 세상을 떠났다. 

새누리당 관계자는 “성 전 회장 특사 논란은 규명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다만 문 대표의 정직성이나 신뢰성과 관련한 문제여서 대선까지 갈 수 있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기사 출처 : 문화일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