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6S 시리즈가 국내에 출시된 주에 삼성전자, LG전자 스마트폰의 국내 시장 판매 점유율이 대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은 지난달 22~28일 10월 4주 주간 스마트폰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애플은 전주보다 39%포인트 상승한 41.3%의 판매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아이폰6S 시리즈가 지난달 23일 국내에 시판된 효과 덕분이다.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은 “삼성전자는 전주 대비 29.5%p 하락한 44.8%로 (판매 점유율) 50%선이 무너졌으며 LG전자도 아이폰6S 출시에 직접적인 타격을 받으며 9.0%p 하락한 12.9%에 그쳤다”고 설명했다.
아이폰6S 열풍에 힘입어 전체 스마트폰 주간 판매량도 껑충 뛰었다. 10월 4주 오프라인 기준 스마트폰 주간 판매량은 전주 대비 51.9%, 약 13만6000여대 증가한 39만6000여대에 이른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이동통신사의 모델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이통 3사의 아이폰6S 64GB가 출시와 동시에 1~3위를 싹쓸이하면서 전주 1~3위를 차지했던 갤럭시노트5가 4~6위로 밀려났다. 아이폰6S+ 64GB 모델도 각각 7, 8위와 10위를 기록했다. 9위에는 KT 갤럭시그랜드맥스가 이름을 올렸으며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V10은 10위권 진입에 실패했다.
<기사 출처 :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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