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2일 토요일

포스코, ´MBA 과정´ 신설한다

경영이해·리더십스킬 등 1년간… 차세대 리더 육성
포스코가 차세대 리더 육성을 위한 ‘포스코MBA’ 과정을 신설, 운영한다.
11일 포스코에 따르면 ´G9 이상´ 매니저급 연봉제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포스코 MBA과정’은 향후 기업가 정신과 경영실무 능력을 겸비한 리더를 양성하고자 기획됐다.

10월부터 시작해 3개월을 한 학기로 총 3학기, 1년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 교육은 리더에게 필요한 종합적인 역량을 배양하는 ‘경영이해’ ‘리더십스킬’ ‘인문교양’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교육과정은 국내외 우수대학 석학의 강의를 중심으로 케이스 스터디, 전문가 워크숍, 멘토링, 롤모델 특강 등을 진행해 학습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입과자들은 주 2~3시간씩 온라인 강의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실시하고, 연 4회 오프라인 교육에 참석하게 된다.

온라인 강의 과목은 경영이해·재무회계·인사조직·마케팅·경제학·전략경영·기술경영개론·생산서비스 등을 비롯해 전략적사고·팀관리·의사결정 등 리더십 과목, 손자병법·나폴레옹·알렉산드로스 등 전략고전 과목과 글로벌 사업지역을 이해하기 위해 인도·중국 지역 연구과목이 포함돼 있다. 

오프라인 강의에서는 토론과 질의응답을 실시함으로써 온라인 강의로 배운 내용을 심화 학습한다. 특히 선임 직책자와 경영진을 초청해 리더로서의 소양을 쌓는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글쓰기 등을 배울 계획이며, 경영노하우를 전수하고 회사 경영현황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포스코 MBA과정은 e-campus 바로가기 메뉴의 ‘교육신청’을 통해 희망자는 누구나 입과할 수 있으며, 학습성과 우수자는 포상, 국내외 MBA과정, 지역전문가 선발 등에서 우대할 방침이다.
<기사 출처 : 이비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