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8일 월요일

혼다, 개인 이동기기 '유니-커브 베타' 공개


본문 이미지 영역
본문이미지
혼다, '유니-커브 베타' /사진제공=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는 혼다가 퍼스널 모빌리티(개인 이동기기) 제품 ‘유니-커브’의 새로운 버전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유니-커브 베타’는 높은 제품 호환성을 통해 사용자 범위를 넓혔다.

지난해 5월에 첫 선을 보인 ‘유니-커브’는 혼다의 휴머노이드 로봇 ‘아시모(ASIMO)’의 R&D기술이 반영된 전 방향 휠 시스템과 균형 조절 기술이 탑재됐다. 원하는 방향으로 몸을 움직이거나 기울이면 앞뒤, 양 옆, 대각선 등 전 방향 이동이 가능하다. 

혼다는 지난해 6월부터 일본과학미래관과의 ‘유니-커브’ 공동 시범 테스트를 통해 ‘유니-커브’의 잠재적 유용성을 테스트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일본과학미래관 직원 및 방문객은 시설 내 이동 수단으로 ‘유니-커브’를 이용하고 있다.

‘유니-커브 베타’는 이러한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분석한 결과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혼다는 다른 사업 영역 및 기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유니-커브’를 제공하는 유료 임대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향후 제품 상업화 가능성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혼다는 “작은 크기 덕분에 사람들 사이로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며 “사무실이나나 상업 시설 같은 실내 공간에서의 개별 이동성을 향상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혼다는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2013 도쿄모터쇼’에서 ‘유니-커브 베타’를 전시 및 시범 주행을 할 계획이다.
<기사 출처 : 머니투데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