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7일 금요일

'세계 최고 스카이라인' 도시는 시드니…서울 19위


세계에서가장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가진 도시는 호주 시드니(사진), 서울은 19위라는 평가가 나왔다.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가진 도시는 호주 시드니, 서울은 19위라는 평가가 나왔다.

시카고 CBS방송은 26일(현지시간) 미국의 관광·식음료 정보제공 매체 '스릴리스트'(Thrillist) 발표를 인용, 세계적으로 스카이라인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도시 20곳을 소개했다. 

시드니에 이어 세계 2위 스카이라인으로 평가된 도시는 홍콩이었으며 3위는 도쿄, 4위 상하이, 5위 쿠알라룸프, 6위 싱가포르, 7위 시애틀, 8위 시카고, 9위 두바이, 10위 토론토 순이었다. 

시드니의 스카이라인은 "극적 대조를 이루는 하버 해변의 푸른 물과 흰색 오페라 하우스 뒤로 '과도하게 개발되지 않았지만 인상적인' 고층빌딩군이 놓여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드니에이어 세계 2위 스카이라인으로 평가된 홍콩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 내 도시 가운데는 시애틀과 시카고에 이어 샌프란시스코(11위), 로스앤젤레스(12위), 라스베이거스(13위), 뉴욕(15위) 등이 순위에 올랐다.

미국 도시들 틈에서 14위를 차지한 곳은 리우데자네이루, 16위는 밴쿠버, 17위 마카오, 18위 프랑크푸르트, 19위 서울, 20위 중국 광둥성 선전 등이다. 

스릴리스트는 서울의 스카이라인에 대해 "기록을 갱신했거나 특별히 유명한 초고층빌딩이 있는 건 아니다"라며 '강남 스타일'로 대변되는 호화 문화를 그 상징으로 소개하고, "강남은 서울의 경제 중심지"라고 덧붙였다.
<기사 출처 :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