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9일 목요일

혹시 배우자가 바람을 피우고 있지 않나요?

 혹시 배우자가 바람을 피우고 있지 않나요?

비밀스러운 통화, 밤샘 근무, 새로 구매한 속옷 등에는 타당한 이유가 있을지도 모른다. 혹은 진실이 바로 당신 눈 앞에 있는 것일지도..... 당신 배우자가 바람을 피고 있을지도 모르는 증거 10가지를 소개한다. 그러나 정말 사실을 밝혀내는 데에는 한 가지 방법 밖에 없다. 뒷조사를 하라는 것이 아니다. 서로 대화가 필요하다. 지금 당장!
당신 배우자가 바람을 피고 있을지도 모르는 증거 10가지를 소개한다.

1. 새로 산 옷과 속옷

새로운 사람에게 잘보이기 위해서는 외모에 더 많이 신경을 쓰는 것은 당연하다. 만약 당신 배우자가 갑자기 특별한 이유 없이 새 옷(특히 속옷)을 사기 위해 거금을 들이거나 새로 헤어스타일을 바꾸거나, 혹은 향수를 바꾼다면, 아마 다른 누군가를 위해서일 가능성이 많다. 

2. 신경을 덜 쓴다

상대방에게 결혼 생활이 중요하다면 더 잘 하기 위해서, 당신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노력을 할 것이다. 그러나 이제 더 이상 당신의 습관들에 대해 관심이 없거나 함께 어떤 일을 하길 피한다면, 별로 좋은 신호는 아니다. 

3. 방어적 태도를 보인다

배우자가 죄책감이 든다면 방어적 태도를 점점 보이게 될 것이다. 순수한 질문에 짜증을 내기도 하며 피해망상적 반응을 보이기도 할 것이다. 만약 즉각적으로 방어적 자세를 보인다면, 뒤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지도 모른다.   

4. 새로운 친구와 자주 어울린다

바람은 주로 회사에서 피우게 되는데, 새로 사귄 회사동료에 대해 계속 이야기를 한다면, 앞으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안 좋은 징조이다. 더 큰 힌트는 갑자기 이 회사 동료에 대한 이야기를 전혀 하지 않는 것인데, 아마 관계가 발전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5. 갑자기 비밀스러워졌다

바람을 피우는 배우자는 문자, 통화나 이메일에 대해 숨기고 싶어하게 된다. 당신이 방에 출입하면 갑자기 컴퓨터 화면을 빨리 꺼버린다던가, 이메일 보관함이 예전에는 꽉 찼었는데 지금은 많이 비어 있다든지, 문자나 통화 최근 기록을 지속적으로 삭제하는 등의 행동을 보이면 무언가가 있다는 증거이다. 

6. 야근이 많아졌다

갑자기 그/그녀가 야근이 잦아졌는가? 특별히 경제적으로 어렵지도 않고 원래는 칼퇴근하던 사람이 말이다. 다른 일을 숨기기 위한 핑계일 수 있다. 바람 피는 상대가 직장 동료인 경우가많기 때문에 확연한 이유 없이 야근을 계속한다면 이 시간을 다른 일에 쓰고 있을 가능성이 많다. 

7. 잠자리가 거의 없다

사실 결혼 생활이 길면 길 수록 배우자와 침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지는 않겠지만, 만약 그/그녀가 아예 피하고 있어 잠자리가 전혀 없다면 다른 곳에서 만족을 얻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물론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배우자를 비난하기 전에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 

8. 항상 싸우게 된다

기분 좋은 일은 아니지만, 말다툼은 어느 커플이나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작은 것에도 화를 버럭 내거나, 계속 시비를 건다는 것은 상대방이 끝을 내고 싶은 구실을 만드는 것이다. 작은 일에 대해 자주 싸우는 것은 상대방이 바람 피웠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도 떠날 수 있는 핑계 거리를 만들기 위함이다. 

9. 당신이 바람을 핀다고 추궁한다

원래 죄책감이 있는 사람은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을 싫어한다. 그렇기 때문에 죄가 없는 상대방이 딴 짓을 하는 것이라고 공격하게 된다. 당신이 상대방에게 질투나게 하거나 의심할만한 이유를 주지 않는 한, 이런 행동은 바로 배우자가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증거일 수 있다. 

10. 직감이 있다

평소와 다른 그/그녀의 행동이 아마 당신의 의심을 사게 될텐데, 이런 당신의 촉을 무시하지 말자. 우리 직감은 대부분, 그리고 이런 경우에는 슬프게도, 적중한다. 그러나 곧바로 추궁을 하라는 말이 아니다. 만약 의심이 된다면 차분하고 깊은 대화가 필요할 것이다. 
<기사 출처 : MSN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