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과 눈질환을 예방하는 실험으로 밝혀진 눈운동의 10가지 효과
특허획득한 아이비케어 효과 입소문타며 수험생, 직장인, 노인에게 큰 인기
현대인의 눈은 잠시도 쉴 틈이 없다. 아침에 일어나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잠시도 활동을 멈추지 않는다. 그래서 요즘 어린이들은 갑자기 시력이 나빠지고, 수험생과 직장인들은 심한 눈 피로와 안구건조에 시달리고 있다. 40대 이상의 중장년들은 노안이 시작되고, 노인들은 각종 눈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
눈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눈운동’이다. 그동안 실험으로 밝혀진 눈운동의 10가지 효과를 소개한다.
1. 눈 피로를 풀어준다
눈 피로의 원인은 근거리 작업으로 눈의 근육(안근)을 긴장시키기 때문이다. 눈운동은 안근의 긴장을 운동으로 풀어주기 때문에 눈 피로를 없애는데 가장 효과적이다.
2. 소아근시를 예방한다
요즘 아이들은 근시가 심하다. 과도한 컴퓨터, 스마트폰 게임, 잘못된 자세가 원인인데, 하루에 3번 꾸준히 눈운동을 하면 근시를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다.
3. 원근조절력이 좋아진다
우리 눈은 안근이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해 가까이 보고 멀리 볼 수 있다. 이 안근육을 규칙적으로 운동해주면 원근조절력이 향상된다. 이러한 원리 때문에 눈운동을 꾸준히 하면 시력이 좋아진다.
4. 노안을 예방한다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안근이 노화되는 현상이다. 평소에 이 안근 운동을 꾸준히 하면 노화를 예방하거나 늦출 수 있다.
5. 안질환을 예방한다
미국의 안과의사인 베이츠 박사에 따르면 눈운동은 녹내장,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 각종 안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6. 창의력이 높아진다
미국 리처드스톡턴대학 연구팀 실험결과에 따르면 30초간 눈운동을 한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훨씬 많이 냈다. 이 결과는 미국 뉴스위크에 자세히 보도된 바 있다.
7. 암기력이 좋아진다
2011년 MBC가 방영한 ‘뇌를 깨우는 101가지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눈운동을 한 후 암기력을 테스트한 결과 대학생은 24%, 초등학생은 21.4% 정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8. 마음을 치료한다
눈운동은 마음의 상처나 정신적인 고통을 줄여준다. EMDR이라고 부르는 이 치료법은 의료기관의 실험결과,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9. 두뇌발달을 돕는다
눈과 뇌의 신경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눈운동을 하면 눈의 시신경이 전두엽을 활성화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
10.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눈운동을 하고 나면 눈이 시원해지므로 기분이 상쾌해지고 스트레스가 자연스럽게 풀린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눈운동도 정확한 운동법에 따라 매일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정확한 눈운동법을 모르고, 운동과정이 지루해서 하지 못하는 것이 문제다.
<기사 출처 :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